생활관 인사말


진실(眞實,VERUM) 이라는 교훈 아래
공감하는 인성을 갖춘 교양인 양성,
융복합 역량을 겸비한 지식인 양성,
현장적응력이 뛰어난 전문인 양성,
통합적 문제해결에 도전하는 사회인 양성 을 지향합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가톨릭 교회의 정신에 입각해, 인간과 자연과 생명을 경외하고, 진실(眞實)한 자세로 열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이념으로 하는 우리대학교 생활관은 2,180명의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는 공동체 공간입니다.

생활관에서 근무하는 모든 교직원들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가운데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RC(Residence College)의 영성, 인성, 지성, 감성, 체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각자 자기계발에 힘쓸 수 있는 비교과 과정과 봉사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생활관은 다양한 생활환경과 개성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공동체 생활을 하는 곳입니다. 학우간에 서로 배려하고 양보하는 태도로 대할 떄 개개인의 삶이 존중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선배는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솔선수범하고, 후배는 선배를 존경하는 마음으로 따르며 동기간에 진실한 믿음과 우정을 나누는 가톨릭관동인이 되었으면 합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생활관은 입사생 여러분의 학업적 성취와 편안한 생활을 위하여 진심을 다할 것이며, 생활관 발전을 위하여 귀중한 의견을 주신다면 개선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생활관에 입사하신 사생 여러분과 사랑과 관심으로 함께 해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생활관장

생활관 이미지